-
-
미라클 브레인 - 성공의 뇌를 리부트하라
강환규 지음 / 라온북 / 2024년 11월
평점 :

이제는 많이 유명해진 '뇌의 가소성'이라는 개념, 바로 후천적인 훈련을 통해 뇌가 변할 수있다는 개념이다. 이 '뇌의 가소성'을 통해 뇌를 더 잘 돌아가게 만들고 싶다는 욕구는 항상 있었다. 하지만 전자기기를 가까이 하는 날이 많아지면서 스스로 뇌의 기능이 떨어지고 있다는 게 느껴지면서도 어떻게 뇌를 훈련해야할지 감을 잡기가 어려웠다. 마침 이 책이 성공을 위한 뇌 훈련법에 대해 잘 다루고 있는 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가 뇌 훈련을 하기 전의 삶에 대한 내용이 앞부분에 나오는데 ADHD가 심해서 평범한 사람만큼도 사회생활을 잘 하지 못했던 사람이었다. 그런데 '지배하는 뇌'로 바꾸면서 몸값이 10배나 높아지고 몸무게도 28kg이나 감량했다고 한다. 가히 놀라웠으며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 책을 더 집중해 읽게 되었다.
본질적으로 원하는 내 모습에 가까워지고 싶다면 내 행동을 바꿔야 한다. 거기엔 뇌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나의 모든 선택과 행동의 중심지이기 때문이다. 이를 단단히 맘속에 새겨 뇌를 훈련하려는 이유를 명확히 세우니 책 속에서 나오는 방법들이 더 크게 와닿았다. 이 책에 나오는 방법들은 어디선가 들어봤을 수도 있는 이야기들이 대부분 이지만 실천하는 사람은 많이 없는 것같다.
그에 대한 내용이 '알면서도 안 하는 이유' 챕터에서 제대로 소개가 되어 있었는데 뼈맞는 것같이 느껴지는 내용도 있었고, '내가 이래서 안하는 구나' 하며 뇌의 메커니즘에 대해 알게된 내용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내가 어떤행동을 할 때 뇌가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어 유용했던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