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인상의 기술 -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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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같은 품질이라면 더 저렴한 물건을 택한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동종업계끼리 가격경쟁을 하다가 서로 손해를 보곤하는데 놀랍게도 같은 품질이더라도 어떻게 파느냐에 따라 가격이 더 비싸도 기꺼이 지불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떻게 이런 사람들의 마음을 공략해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궁금할텐데 그 방법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이시하라 아키라는 살아생전에 시간당 1000만원의 컨설팅을 진행해도 매일 8명 이상의 중소기업 사장들이 컨설팅을 받으러 왔다고 한다. 그만큼 그의 조언이 가치가 있었기 때문임을 유추해볼 수 있는데 그의 유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책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소비자인 나만해도 돈이 없던 시절엔 시간이 들더라도 최저가로 구매를 하려고 많이 노력을 하곤 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다른 중요한 가치들이 생길수록 조금 비싸더라도 더 부가가치가 높은 서비스를 구매하고는 했다. 저자는 이런 사람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듯했다. 무턱대고 가격만 올리면 당연히 경쟁에서 지겠지만 소비자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가격을 책정한다. 또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전시키는데 있어서 가격 상승을 뒷받침할 수 있는 방향을 찾도록 한다. 이를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설명을 해주는데 확실히 사례들이 있으니 저자가 말하는 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중소기업의 사장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면 매출을 올리는데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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