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감성 사진 - ‘좋아요’를 부르는
허흥무 지음 / 아티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자신이 직접 찍은 멋있는 사진들을 SNS에 올리는 것이 더 활발해진 것같다. 누군가와 여행을 다닐 때 사진을 잘 찍으면 칭찬을 받으니 기본 소양으로 어느정도 사진 실력은 갖춰놓는것도 좋은 듯하다. 그동안은 사진을 그냥 감대로, 예뻐보이는 대로 찍고는 했는데 전문가가 말하는 팁들을 배워 좀 더 제대로 찍어보고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여러 SNS들 중 특히 인스타그램에 초점을 맞춰서 감성사진을 찍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사진을 찍을 대상을 고르는 팁부터 구도잡는 법, 사진을 찍은 후 보정을 하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설명을 해준다. 또 인스타에서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팁들도 알려줘서 사진을 잘 활용해 인터넷 세상에서 영향력을 넓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해 나는 추억을 남기는 것, 기록을 남기는 것 정도로만 생각해서 빠르게 찍곤 했었는데 사진을 찍는 법을 연마하면 창의성과 예술적 감각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실제로 사진이 예쁘게 찍힐만한 구도를 생각해보고 다양하게 찍어보면 그런 면이 향상이 될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고 휴대폰 카메라가 꼭 최신기종이 아니더라도 사진에 대한 기본기를 잘 이해하고 있으면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한다. 


사진을 찍기 쉬운 환경일 때는 나도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조명이 조금 어둡거나, 걸리는 장애물들이 많을 때, 햇빛이 너무 강할 때 등 여건이 좋지 못할 때는 예쁜 사진을 건지지 못했었다. 이 책을 통해 이런 상황에 어떤식으로 찍어야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잘못된예시와 좋은 예시를 사진을 비교를 해 설명해주는 부분도 있어서 더 와닿는 부분도 있었다. 사진의 매력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던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