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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
로저 마틴 지음, 현호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9월
평점 :

디자인 씽킹이란 디자이너들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기발한 콘셉트를 만들기 위해 행하는 사고의 과정을 말하는데 이 책의 저자 로저 마틴이 디자인 씽킹을 체계화한 창시자로 알려져있다. 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이성이 앞서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디자인 씽킹은 물건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집중하여 보다 감성과 창의성이 필요한 사고방식이다.
경쟁이 치열한 기업들 사이에서 더이상 효율과 속도에만 치우져서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기가 어려워지기에 본질적으로 고객의 감성을 건드릴 수 있는 부분을 찾는데 이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는 디자이너들에게만 국한된 사고방식이 아니라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확장시킴으로써 조직의 경쟁력도 더 높아진다고 한다. 현재 거의 모든 비즈니스에서 디자인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자 자산으로 여겨진다고 하는데 이에 디자인 씽킹을 잘하는 인재에 대한 수요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같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더라도 그것을 어떻게 구체화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다르다. 맥도널드가 그 사례로 볼 수 있는데 체인점으로 확장시킨 크록이 인수하지 않았더라면 그저 동네에서 잘 나가는 식당에 그쳤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크록은 맥도널드 식당에서 가능성을 보았고 그것을 확장시켰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이 책에서 세세히 다루고 있어서 한 챕터씩 읽어나가면서 그러한 사고방식들을 배우고 흡수할 수 있었다. 언뜻보면 추상적으로 보이는 개념들을 최대한 이해할 수 있게 구체화 한게 신기하기도 하고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한번만 읽어선 디자인씽킹에 대해 알기 어려우므로 여러 번 읽으면서 체화하면 좋을 책인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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