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일파스텔 : 고급편 - 동물이 있는 풍경 하루 한 그림
김지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원래 딱히 예체능적인 취미가 없는 편이었지만 항상 그림이나 악기같은 취미를 하나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 우연히 오일파스텔로 그린 동물 그림을 봤는데 너무 매력적이어서 나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길로 오일파스텔과 두꺼운 종이를 사고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나는 그림에는 재능이 없지만 이 책에서 워밍업으로 동물 그림을 그리는 법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따라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생각보다 쉽게 따라해볼 수 있었다. 내가 동물을 귀엽게 그릴 수 있다니 재미가 붙으면서도 점점 그림의 공식도 조금씩 보이는 듯했다. 


또 이 책이 고급편이라고는 하지만 맨 처음에 오일파스텔 그림을 시작하기 전 준비하면 좋을 것들, 알아두면 좋을 것들에 대해 나와서 오일파스텔을 처음 접해보는 나도 차근차근 따라하기가 좋았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기법인 그러데이션도 아무생각없이 칠해가면서 따라해보니 스트레스도 풀리는 듯하고 색 조합만 맞추면 간단히 예쁜 그림이 그려지는 듯해 기분이 좋았다. 


본격적으로 아기자기한 배경과 동물이 같이 있는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그 그림에 들어가는 색이 미리나와서 준비해 놓고 그리기 좋았으며 가볍게 지나치기 좋은 기법들도 하나하나 세세히 설명을 해줘서 설명이 무척 친절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그럼에도 그림은 '창의'의 영역이라 그리는 사람 특유의 센스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간단한 취미생활로는 오일파스텔 그림이 괜찮은 것같다. 아직은 매우 미숙하지만 이 책에 예쁜 도안그림들이 많으니 맘에드는 걸로 하나씩 따라해보며 연습해봐야겠다.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