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는 3대를 행복하게 합니다
어은수 지음 / 봄봄스토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는 3대를 행복하게 한다는 이 책의 제목은 직관적이다. 경매를 하면 3대가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실로 경매는 성공하면 큰돈을 벌 수 있으나 그런 기회는 알아보기도 어렵고 실행으로 옮기는 건 더 어려운 것같다. 아무래도 실패를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나 복잡해보이는 절차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그래서 책을 통해 실제 성공담과 실패담들을 알아보는 간접경험이 중요한 것같다. 이 책의 저자는 경매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로서 실제 강의를 하며 수강생들이 궁금해하는 것들과 직접 터득한 노하우들을 이 책에 담아냈다고 한다. 


첫 이야기부터 저자가 처음으로 경매를 시도한 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무척 흥미로웠다. 법원의 상황이 생생하게 그려지며 내가 경매를 하러 가는 모습도 상상해볼 수 있었다. 수강생들의 사건을 같이 해결해주며 겪은 일들도 나오는데 거기서 얻은 인사이트들이 중간중간 정리되어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체크하기 좋았다. 


또 저자가 초보시절 실패했던 경험담이 특히 인상깊었는데 나였어도 하기 쉬운 실수인 것 같은데 미리 이렇게 읽어보고 주의해야할 점들을 알 수 있었다. 성공담을 읽을 때는 이런식으로 하면 되구나 하며 사고의 전환도 되고 경매에 대한 용기도 더 생기는 듯했다. 


전체적으로 저자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형식으로 쓰여있어서 술술 읽히는 편이었고 그 안에 부동산 투자를 함에 있어 알아야 하는 절차나 권리들같은 이론도 담겨 있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경매에 대해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