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좋은 날이 될 거야!
슬라이미 오디티 지음, 유이레 옮김 / 베로니카이펙트 / 2023년 12월
평점 :

이 책의 알록달록한 표지부터가 눈에 띄고 희망차보이는 슬라임이 "오늘도 좋은 날이 될 거야!"라고 외치고 있는게 귀여워서 읽어보게 되었다. 표지에 있는 빨간 슬라임이 이 책의 주인공인데 귀여운 그림과 함께 따뜻한 메시지로 가득차 있어서 표지에 써있는 것처럼 행복처방전이라는 말이 딱 맞는 책인것 같다.
이 책은 큰 그림과 적은 글씨로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 행복은 내 안에 있다는 것을 조금씩 깨달을 수 있다. 글은 많지 않지만 그림 속에도 의미가 담겨있어 찬찬히 그림을 들여다보며 글을 음미하다보면 내용이 더 와닿았다.
특히 행복이라는 것에 대해 막연히 '성공하면, 돈을 많이 벌면, 목표한 바를 이루고 나면 그때서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곤 했는데 "성공한다고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써있는 말이 무척 와닿았다. 그림속 정상에 다 오른 슬라임이 '이제 뭘 해야 하지?' 하며 고민하는 걸 보며 행복은 성공하는 삶과 항상 같은 것은 아니라는 걸 다시한번 깨달을 수 있었다.

또 처음엔 가볍게 시작한 내용이 점점 나의 내면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으로 이어져서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나의 후회스러운 과거들에 대해 죄책감을 갖는 나를 이제 그만 용서하고 더 이상 얽매이지 않고 앞으로의 내 미래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당연한 말 같으면서도 놓치고 있었던 것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소중한 마음을 갖게 해주는 내용들이 많아서 마음의 평화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던 책이다. 기분이 울적하고 의기소침해질 때 읽어보면 위안이 될 것같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