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 소통의 달인으로 만들어주는 말하기 공략 비법
장신웨 지음, 하은지 옮김 / 지니의서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 장신웨는 무려 세계의학교육연맹으로부터 IPA 소통 코치 인증을 받았다고 한다. "소통 코치"라는 것도 생소한데 꽤 권위있는 단체로부터 인증까지 받았다고 하니 무척 대단해보였다. 실로 저자는 대기업을 포함한 3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스타강사로 베스트 셀러도 다수 집필한 이력이 있다.


사실 말하는 것 자체는 무척 쉬우나 '소통'을 잘 하기 위한 말하기가 어려운 것같다.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미움을 사기도 하고, 말을 잘해서 기회를 얻기도 하니 말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할 필요가 있는것 같다. 이 책은 단순 말을 잘하는 기술에 대해서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평소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느냐에 따라 입밖으로 나오는 말의 내용도 달라지기에 이런 것들도 중요한 것같다.


말은 상호작용이기에 내가 아무리 좋게 말을 하려고 해도 상대가 비협조적으로나오면 나도 말이 예쁘게 나가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런 상대들과 대화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방법들도 다루고 있어서 앞으로 그런 상대와 대화할 때 써먹어봐야겠다. 또 필요한 말을 해야만 하는 때가 있고, 나서지 않아야할 때가 있는데 이런 것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서 참고할 수 있었다. 이 책의 표지에 써있는 것처럼 소통의 달인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있어서 유용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