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임의 법칙 - 무너진 체형을 바로잡는 내 몸 사용 설명서
운동하는 데이브(최충식) 지음 / 가나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을 움직인다는 것은 무척이나 자연스러운 일 같다. 그럼에도 잘못된 움직임 습관때문에 몸에 통증이 생기고 병이 나기도 한다. 그렇기에 한번쯤은 올바른 움직임에 대해 제대로 공부해두면 운동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내 몸을 다루는데 도움이 될 것같았다. 이 책의 저자 운동하는 데이브는 28만 구독자를 갖고 있는 유튜버이자 체형교정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로 본인이 잘못된 자세로 통증을 겪었던 경험도 있어 누구보다 바른 자세에 대해 진심인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몸의 안정성을 찾기 위해서는 몸의 가장 아랫쪽에 위치한 발바닥부터 중심을 잡아야한다고 한다. 보통 몸의 불균형을 교정한다고 하면 골반이나 허리, 목을 생각했었는데 발바닥에도 중요한 근육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 때 신발도 꽤 큰 역할을 하게 되는데 너무 딱 맞는 신발을 신으면 발바닥의 움직임이 제한되어 기능이 떨어지고, 너무 기능이 좋은 운동화도 오히려 발바닥 근육이 해야하는 일을 대신 함으로써 발바닥 근육의 기능이 떨어진다고 하니 신발부터 잘 골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딱맞는 신발이야 발에 당연히 안좋겠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기능이 너무 좋은 운동화도 발에 마냥 좋은것만은 아니라는게 의외였다. 발바닥 근육이 사소해보이지만 이게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종아리 무릎 허벅지까지 부담이가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진다고 한다. 발바닥을 오므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발바닥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틈틈히 해봐야겠다. 또 간단히 할 수 있는 발 운동에 대해서도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참고하기에 좋았다. 


이밖에도 몸의 통증이나 불균형에 대해 고민이 있어 찾아온 사람들에게 답을 주는 이야기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었다. 그 중에선 내가 평소하던 고민들도 있어서 원인을 유추해보고 답을 찾아볼 수 있었다. 또 평소 나는 양반다리를 자주 하는 편인데 이 자세가 무척 안좋다는 내용이 있어 고쳐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운동들을 따라할 수 있게 그림으로 설명도 해주고 이론적인 부분에서 뼈와 근육의 그림과 함께 설명해줘서 타겟 부위를 좀 더 정확히 인지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누구나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움직임의법칙
#운동하는데이브
#최충식
#가나출판사
#북유럽서평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