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 전략가란 말그대로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좋은 경험이었다는 인상이 남을 수 있는지, 또 지속해서 콘텐츠를 찾게만들 수 있을지 등에 대해 고민하고 전략을 설계하는 사람을 말한다. 아직은 콘텐츠 전략가가 대중화된 직업은 아니지만 최근 온라인에서의 사용자경험(UX)이 확대되면서  점점 더 많이 채용하는 추세이고, 일부 대기업들은 이미 전문적으로 고용하여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도록 하고 있다.


콘텐츠 전략가는 마케팅 담당이나 UX리더가 하는 일과도 겹치는 부분이 있어 실무에서 콘텐츠 전략가로서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 전략가는 이제 막 생겨나기 시작한 직업으로서 관련 정보들을 찾기가 어려운데 이 책이 앞서 콘텐츠 전략가로서 활약한 저자의 실무경험을 많이 담고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콘텐츠 전략을 구성하기 위해 저자가 어떤식으로 청사진을 그리는지부터 설명해주고 있어서 하나하나 참고하기가 좋았다. 실제 글로벌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진들의 조언들도 중간중간 들어가 있어서 콘텐츠 전략가로서의 업무들을 더 생생히 그려볼 수도 있었다.


이 일은 협력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여러 분야의 도움이 필요하고 소통을하며 전략을 구성해야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협력관계를 위해 어떤식으로 다른 분야의 팀원들과 대화를 하면 좋을지 디자이너, 개발자 등 각각의 목표에 맞게 팁을 주고 있다. 표지에 이 책이 콘텐츠 전략가들의 바이블이라는 문구가 써져있는데 정말 그 말처럼 일을 수행해 나가는 지점마다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만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었다. 콘텐츠 전략가 업무를 하는 사람이라면 소장하고 읽어보면 좋을 책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