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에게 행운을 선물할게 - 오늘 발견한 선명한 행복
소카모노 지음 / 지콜론북 / 2024년 8월
평점 :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이끌렸다. 표지도 너무 귀여워서 또 한번 끌렸다. 저자 소카모노는 인스타에 자신이 그린 일러스트를 올리며 활동하는 작가인데 그림체가 워낙 귀엽고 정감있어서인지 자신의 그림으로 안경닦이나 폰케이스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었다.
이 책에도 전반적으로 저자의 일러스트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는데 그림들이 다 너무 귀여워서 그림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다. 또 저자의 슬로건인 "Healing with small stuff"라는 말처럼 그림들뿐만 아니라 사소한 일상으로부터 힐링을 하고 행복을 얻는 소소한 이야기들도 많이 담겨있다.
책 내용 중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는데 저자는 확고한 취향을 가지는게 좋다고 말한다. 나는 딱히 취향이 확고하지는 않은 편이었는데, 사소한 것에서부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조금씩 발견하면 점점 내 취향이 생긴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사소한 것들 중에 내가 좋아하는 것은 많지만 이게 내 취향을 아는데 도움이 된다는 생각은 못했었다. 하지만 좋아하는 게 생겼을 때 스쳐지나가도록 두는게 아니라 취향일기에 기록해나가면 확실히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명확히 할 수 있을 것같다.
이밖에도 저자가 행복을 느끼는 순간순간들에 대해 읽을 때마다 나도 같이 따뜻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더불어 이야기에 어울리는 일러스트 그림까지 함께보니 괜스레 기분이 더 좋아졌다. 이 책의 부제 '오늘 발견한 선명한 행복' 이라는 말처럼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함들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