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삶의 법칙 - 수천만 명의 삶을 바꾼 제임스 앨런의 인생 조언 세상의 모든 지혜 1
제임스 앨런 지음, 지선 엮음 / 이너북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처럼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삶의 법칙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제임스 앨런은 '인생 철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영국의 저명한 작가이다. 그의 생애를 보면 고난이 있었으나 묵상의 삶을 수행하며 영적인 훈련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은 것같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인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라는 책은 성공철학의 대가로 불리는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등에게 영향을 줬다고 하니 제임스 앨런이야 말로 정말 인생 철학의 아버지라는 호칭이 잘 어울리는 것같다. 


이 책은 그의 저서들 중 2권을 엮은 것이며, 중간중간 명화도 수록되어 있는게 좋아보여서 읽어보게 되었다. 크게 인생, 지혜, 성공, 자기관리, 좋은습관, 사랑이라는 주제로 나뉘어서 책이 구성되어 있는데 좋은 말들이 너무 많아서 밑줄도 많이 치게 되어 여러 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상 깊었던 문구들 중 하나로 "당신 스스로 자유롭게 선택하고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력은 '원인'을 만들고, 그에 따른 '결과'는 누구도 바꿀 수 없다" 라는 문구가 있었는데 정말 와닿았다. 나에게는 무엇을 먹을지 선택할 수 있는 자유,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일할지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있고, 이에 따른 결과는 다른 누구도 아닌 내 선택에 의해서 발생한 것이다. '결과'는 내가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정해지는 것이니 선택을 정말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면 피자나 치킨을 먹는 건 내 자유지만 그에 따른 결과로 살이찌는 건 누구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하니 내 몸에 좀 더 건강한 음식을 찾아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주제가 짧게 짧게 끊어져 있고, 책이 크지 않아서 휴대용으로 들고다니면서 틈날 때 조금씩 읽어나가기에도 좋은 책인 것같다. 저자의 조언을 잘 받아들여 내 삶에 적용한다면 더 나은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