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IT 디스 이즈 잇
얀 케르쇼트 지음, 방기호 옮김 / 씨아이알(CIR)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스 이즈 잇. 이 책의 제목이자 가장 큰 주제인 '이것'. '이것'이란 아주 간단하게 말하자면 우리의 의식을 의미한다. 눈으로는 볼 수 없고 마음으로는 볼 수 있는, 깨닫는 것이 아니라 그냥 그 자체로 존재하고 있는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이미 20년 전에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라는 제목으로 한국에서 출간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역자의 번역으로 재출간이 된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얀 케르쇼트"는 구도의 길을 걷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데 이 책의 추천사만 읽어봐도 구도자들에게 얼마나 추앙받는 사람인 지 알 수 있었다.

'이것'은 깨닫거나 이해함으로써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체험함으로써, 그 자체를 느낌으로써 알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며 '이것'에 대해 온전히 이해할 수는 없겠지만 나중에 그러한 체험을 하게 되었을 때 바로 이거구나! 하고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읽어나갔다.

읽을수록 '있음'에 대한 개념이 명확해져갔다.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 개념들도 있었지만, 구도자들에게 '있음'이 어떤 의미인지 큰 틀에서는 파악할 수 있었다. 뒷부분에선 토니파슨스와 같은 스승들과 나눴던 이야기들을 대화체로 읽을 수 있었는데 영성가들의 삶에 대한 시각을 엿볼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내가 전혀 몰랐던 영적인 것을 탐구하는 세계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고 삶을 살아가는데 이런 시각을 가질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신선함을 느꼈던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