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퇴사하고 갓생에 입사했습니다! - 일 잘하던 ‘8년 차 이대리’는 왜 퇴사했을까? 혹시 N잡러?
이미루 지음 / 다빈치books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이라면 퇴사를 한번쯤은 꿈꾼적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평범한 직장인인데 이 책의 제목부터가 끌려서 읽어보게 되었다. 부제에 N잡러에 대한 언급도 있길래 N잡에 대한 내용일 줄 알았는데 전반적으로 변하고 있는 산업구조와 사회분위기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었다.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앞으로 어떤식으로 사회가 흘러갈지에 대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었다. 앞으로는 회사라는 조직에 의존해서는 결코 원하는 삶을 살기 어려울 것이고, 언제든 회사를 떠나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게 중요한 것같다. 또 예전에 농업혁명, 산업혁명이 있었던 때와 비슷하게 없어지는 직업이 있고, 새로 생겨나는 직업이 있을 것인데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없어지는 직업군에 속해있는 것 같다. 유망한 직업으로는 아무래도 개발자와 프로그램 관리자인데 코딩을 필수적으로 배우고 자격증을 좀 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밖에도 우리나라 사회현상에 대해 다방면으로 다루고 있는데 저출산에 대한 이야기나 욜로족, 영끌족 등 시사 상식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 앞으로 내 인생의 방향을 정하는데 있어서 전반적인 통찰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다. 퇴사를 하고싶다는 생각은 항상 하고 있었지만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실질적인 부업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은 사람보다는 전반적으로 사회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이 읽으면 좋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