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둥이 댕댕남매 모카우유 - 천사표 집사 아빠의 현실 육멍일기 사랑둥이 댕댕남매 모카우유 1
모카밀크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7년 전 즈음엔가 유튜브에서 모카우유란 유튜버의 영상을 자주 봤다. 말그대로 모카와 우유라는 이름을 가진 강아지들의 브이로그 영상이었는데 그때는 구독자가 10만 정도였던 걸로 기억한다. 그랬던 강아지 유튜버들이 167만을 달성한데다가 이렇게 귀여운 사진을 담은 책을 냈다니! 이집 강아지들의 귀여운 외모와 성격, 그리고 견주의 사랑이 넘치는 편집이 담긴 이 책을 읽으면 힐링이 될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처음으로 이들을 접한게 벌써 꽤 되었다보니 강아지들의 나이도 꽤 많이 들었다. 모카는 11년생, 우유는 16년생으로 둘 다 10살 전후의 나이이다. 첫 페이지에 이들의 강아지 시절 사진과 다 큰 사진을 비교해서 보여주니 귀여움이 두배가 되었다.

이 책은 강아지 두마리와 견주의 일상을 귀여운 사진에 약간의 스토리를 얹어 에피소드 형식으로 되어있다. 확실히 모카와 밀크랑 같이 지낸 시간이 길어서인지 이들의 마음의 소리를 잘 파악하고 있어서 사진과 말풍선이 찰떡이어서 더 귀엽게 느껴졌다. 또 특별했던 에피소드로는 우유의 자매를 만나러 갔던 거였는데 아기 때 헤어져서 다 커서 만났는데도 잘 지내는데다가 둘이 너무 똑같이 생겨서 모카도 헷갈려하는게 넘 귀여웠다. 보통 강아지의 형제자매를 다시 만나게 해주는 견주는 흔치 않은데 견주의 사랑이 느껴지는 일화였다.


전체적으로 읽으면서 나도 힐링이 되긴 했지만 특히 모카와 우유의 주인분들에게 이 책이 너무너무 소중할 것같았다. 강아지들과의 행복한 추억이 잔뜩 담긴 이 책은 독자 또한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같다. 또 덤으로 들어있는 모카밀크의 포토카드도 넘 귀여워서 책갈피로 잘 쓸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