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중년은 안전한 투자에 끌린다
안상현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를 축적하는 데에는 다양한 길이있다. 인생에 각자의 속도가 있듯이 재테크를 50대의 나이에 시작하는 사람도 있다. 이 책은 4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을 심리상담해본 경험이 있고, 중년에 주식을 시작한 저자가 주식도 심리게임이라는 것을 깨닫고 여러가지 투자 마인드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부자에 대한 이야기부터 주식을 함에 있어 마인드 부분에 대한 조언도 나온다. 주식을 전혀 해본적 없어 막연하다면 이책을 통해 어떤식으로 접근해보면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을 것같다. 부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했는지, 우리나라 지역별로 빈부격차에 대한 통계 등 흥미로운 내용도 많아서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돈은 우리 삶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중 하나이기에 돈 공부를 하는 것을 멀리하면 안된다. 이 책은 어려운 경제용어들이 많지 않고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내용들이라 좋았다. 그러면서 주식투자를 할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서도 많이 말해주고 있어서 초보자들이 읽기 좋은 책 같았다. 주식을 위험한 도박이라고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 주식에 대한 관점이 바뀔 것같다.

각자 직업별로 맞는 투자방법에 대한 내용도 나오는데 이를 읽어보며 나는 어떤식으로 투자하는게 좋을까 생각해볼 수 있었다. 이 책의 제목처럼 주식시장에서 단기간 큰돈을 벌지는 못하더라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수익을 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많이 소개하고 있는데 안전한 투자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얻어갈 내용이 많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