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경매 절차와 권리 분석
박상준 지음 / 예문사 / 202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이가 들며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부동산에도 관심이 생겼다. 한번 계약할 때 거의 전재산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 부동산인 만큼 이왕이면 싸게 사면 좋겠다 싶어 경매에 특히 더 관심이 있었다. 그러던 중 이 책이 많은 경매 사례들을 담고 있으면서 절차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경매 입문자들이 읽기에도 좋게 경매 기초 용어부터 시작된다. 경매를 시작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들은 대부분 다 정리되어 있는 것 같았다. 또 경매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고, 공매와의 차이점도 설명해 줘서 전체적인 틀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을 교과서로 쓰는건지 앞부분에 부동산 경매교육에 대한 홍보물이 있었는데 정말 개념들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마음먹고 경매에 대해 공부할 때 이 책으로 정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물을 찾고 권리를 분석해서 입찰을 할지 결정을 하는 일련의 절차들에 대한 설명부터, 이런 과정에서 알아야할 여러 권리들에 대한 내용들을 잘 알 수 있었다.
경매에 대해 알아야할 법률과 개념들의 설명이 끝난 뒤 부록으로 실제 경매 사례들도 실려있었는데 21년부터 23년까지 최근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각 사례마다 눈여겨볼만한 포인트들에 대한 설명이 있는 것도 좋았다. 또 현재 시행되고 있는 민사집행법, 전세사기피해자법 등이 부록으로 실려있어서 공부하면서 중간중간 법률을 확인하기도 좋았다. 경매에 입문하려는 사람이라면 교과서처럼 활용하기 좋은 책인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