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평점 :

일반적으로 마케팅이라고 하면 영업직이나 광고관련 일을 하지 않는 이상 자신과 관련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저자는 1인 사업가부터 개인까지 마케팅적 사고를 가지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한다. 마케팅적 사고를 가진다는 건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해서 충족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잘 하면 부를 창출하는 것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나도 마케팅을 업으로 삼지는 않지만 이런 면에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에서 얻은 지혜들을 알려준다. 사실 누군가의 경험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상황이 되지 않으면 절대 알 수없는 것이기에 나는 경험에 대해 쓴 책을 좋아한다. 저자는 어린나이부터 SNS에 소질이 있어 사장님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며 많은 부자들을 접하곤 했는데 그들의 모습이 자신이 바라던 부자의 모습과는 달라 고민을 했다고 한다. 나도 내가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에 대해 한번씩 생각해보기에 이런 이야기들이 공감이 갔다. 또 저자가 이런 고민들을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보며 나는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반성하는 마음이 들기도 했다. 이런 고민들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했는가 생각해보면 그저 닥치는 상황에 맞춰서 흘러가는대로 살았던 것같다.
저자는 이러한 고민에 대한 답을 찾아 살다보니 삶의 방향성도 정해져서 SNS 코치가 되었다고 한다.
2장부터는 성공하는 마케팅 비법에 대한 내용들이 나온다. 마케팅 전문가이고 다른사람을 많이 가르쳐본 만큼 관련 내용들에 대해 설명을 되게 잘해준다고 느꼈다. 1인 사업가이면 정말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고, 나이가 어릴수록 빨리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