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쓰지 않는 만만한 PPT - 보고서/제안서/기획서를 단숨에 만드는 PPT 공식
제이(홍정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하다보면 PPT를 써야할 때가 있다. 내가 하는 업무는 PPT 발표가 드문 편이라 어쩌다 한번 만들게 되는데 가끔 만들다 보니 만드는 데 막히는 부분이 생기곤 했다. 옆 사람도 마찬가지로 PPT를 잘 만들지 않기에 주변에 물어볼 사람도 없었다. 그래서 책의 도움을 받고자 여러 책을 찾아보던 중 뇌를 쓰지 않고 만든다는 책 제목이 맘에 들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는 일잘러를 오랜시간 걸려 100의 결과를 내는 사람이 아닌 짧은 시간에 80의 결과를 내는 사람이라고 한다. 즉 PPT를 만들 때는 뇌를 쓰지 않고 빠른 속도로 일정수준 이상의 결과물을 내는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설명을 하는데 PPT를 만들 때 쓰면 좋은 글씨체, 글자색부터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등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실용적인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좋았다.

또 저자가 PPT를 제작하는 과정을 책에서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이 부분을 보면서 참고하면 좋은 부분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다. 특히 메모장을 이용해 초안을 작성후 이 메모장 파일을 바로 PPT에 드래그해서 갖다 놓으면 자동으로 슬라이드가 만들어진 다는 내용을 처음 알았는데 실무에서 꽤 유용하게 쓰일 것같다.

그리고 저자가 ppt를 잘만들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통해 유명해졌다고 하는데 진짜 찐으로 저자가 일잘러라고 느껴진 부분이 ppt 환경세팅부터 작업에 최적화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런건 경험을 통해 가장 편한 세팅을 찾은 것일텐데 이런 부분도 책에서 세세하게 알려줘서 정말 유용했다.

저자의 수년간 경험을 통해 ppt를 잘 만드는 노하우가 꽉꽉 담긴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ppt실력을 늘리고 싶은 사람이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