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 - 볼펜 하나로 센스 좋다고 칭찬받아!
시로쿠마 나나민 지음, 서영 옮김 / 이아소 / 2024년 5월
평점 :

나는 다이어리 쓰는 걸 좋아하는편이다. 꾸미기 좋다는 장점이 있는 아이패드의 굿노트 어플에서 다이어리도 써봤지만 결국 나는 아날로그 다이어리가 좋아서 돌아오게 되었다. 글씨는 예쁘게 쓸 수 있지만 아기자기한 그림같은 걸 잘 못그려서 스티커의 도움을 받곤 했는데 간단한 그림정도는 연습해서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며보고 싶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나같이 완전 그림에 대해 문외한인 생초보도 따라할 수 있도록 준비물부터 소개를 해준다. 나는 보통 다이어리를 쓸 때 볼펜과 형광펜, 색연필 정도만 사용했었는데 마커나 수채 색연필, 워터 브러시 등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문구들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일단은 집에 있는 문구를 이용해서 그려보고 나중에 실력이 늘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그 다음은 바로 그림으로 들어가지 않고 선부터 그리는 연습을 하는데 다양한 선들을 이면지에 아무생각 없이 그리고 있으니가 힐링도 되고 재밌었다. 또 쉬운 선이라도 그릴 때마다 약간씩 디테일의 차이가 있는데 선을 잘 그리기 위한 포인트들도 나와 있어서 참고해서 그려볼 수 있었다.
기본적인 것들을 익히면 본격적으로 사람, 식물 등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나오는데 설명이 간단하면서도 그릴 때 어떤 것이 중점을 두고 그려야 원하는 느낌이 나오는지 포인트를 알려줘서 그 포인트를 생각해보며 따라 그려보면 원하는 느낌이 나와서 신기했다.
사람도 남자, 여자, 헤어스타일별로, 자세별로 설명이 있어서 간단한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서 짧은 만화를 그려봐도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다이어리를 쓸 때 많이 쓸만한 일러스트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들이 많았다. 손그림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면 좋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