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교과서 -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워서 바로 쓰는 스프링 입문
라우렌치우 스필커 지음, 정성권 옮김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프링은 어플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개발할 때 쓰는 백엔드 프레임워크이다. 스프링은 자바 생태계의 일부에 속하느네 자바 기술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스프링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자바 프레임워크라고 한다. 그만큼 개발하는 사람으로서 스프링을 익히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한번 배워보고 싶어서 이 책을 펴게되었다.

이 책은 프레임워크의 뜻조차 몰라도 이 책을 읽으며 학습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정말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다. 1장에서 스프링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전 지식들부터 실제 시나리오를 통해 스프링의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또 항상 스프링을 쓰는게 옳지는 않기 때문에 오히려 스프링을 쓰지 않는게 좋은 경우까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실제 개발을 할 때 스프링을 남용하지 않도록 알려주는 것도 좋았다.

장이 넘어갈수록 조금씩 더 어려운 개념이 나오는데 각 장마다 마지막에 요약을 해주고 있어서 다시한번 그 장에서 배운 내용들을 점검해 볼 수 있었고, 다음 장에선 그 전 장의 내용을 다시 정리해주며 반복하면서 더 심화된 개념으로 넘어가서 학습에 더 도움이 되었다.

초보자라면 차례대로 학습을 하는게 좋겠지만 웹 앱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어떤 효과를 주고 싶은지 정해 목차를 보고 학습이 필요한 부분들만 골라서 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어려운 개념이 나오는 부분들은 표나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시각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스프링 교과서' 라는 제목처럼 스프링을 입문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다면 이 책으로 공부하면 큰 도움이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