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자율학습 Vue.js 프런트엔드 개발 입문 - 기초부터 실무 프로젝트까지 만들면서 배우는 프런트엔드 개발 자습서 코딩 자율학습
김기수 지음 / 길벗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Vue.js는 프런트엔드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웹 개발 프레임워크 중 하나이다. 저자는 비전공자이지만 개발자의 길을 걸은지 벌써 10년이 넘었다고 한다. 저자도 코딩을 배울 때 책으로 많이 배웠다고 하는데 코딩관련 책으로 많이 배우고 있는 사람으로서 동질감이 느껴졌다. 지은이의 말에서 개인적으로 만족할 만한 책이라고 하는 것도 이 책을 읽기 전 기대감을 더 불러일으켰다.

길벗출판사의 코딩자율학습단 시리즈는 코딩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자세한 학습가이드, 유튜브 영상, 여러 예제 등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이 책이 제공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많이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도 그 시리즈 중 하나로서 독자가 읽다가 궁금한 부분이 생기면 네이버 길벗출판사 카페에서 묻고답하기 게시판도 사용할 수 있었다.

Vue.js가 생소할 수 있는 독자들을 위해 Vue.js가 무엇인지, 뷰를 사용하면 왜 좋은지부터 친절히 설명해준다. 뷰가 작동하는 원리도 코드를 예시를 들어 설명해줘서 이해를 도왔다. 또 뷰의 장점뿐 아니라 단점에 대해서도 알려주는데 장점으로는 기본문법이 쉬워서 간단히 사용하기 좋고, 공식문서에서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것이고 단점은 뚜렷한 후원처가 없어 지원을 못받을 수도 있기에 미래를 생각하면 사용이 조금 불안할 수 있다는 것과 프레임워크와 호환되는 플러그인이 부족해 직접 만들어야할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프레임워크들 중 한가지를 선택할 때 이런 특징들을 알고 선택해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부분도 중요하다고 느껴졌다.

캡처화면들을 이용해 자세히 설명을 해줘서 하나하나 보면서 따라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저자의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궁금한 부분이 생기면 다음장에 저자가 설명해줘서 금방금방 해결할 수 있었다. 실습을 할 수 있는 부분도 많았는데 장마다 적당한 수준의 도전과제들이 나와 배움에 도움을 주었다. 프런트엔드 개발자로서 Vue.js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