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 - 머리부터 발끝까지 근육 사용 설명서
키마타 료 지음, 장하나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매일 신체를 움직인다. 이 신체는 근육으로 이어져 있어서 이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몸도 움직일 수 있는데 평소 운동을 하면서도 단편적인 근육만 알지 전체적인 신체 근육이 어떤식으로 붙어있는지는 알지 못했다. 이 책이 너무 전문적이지 않으면서도 일러스트같은 그림들을 통해 일반인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잘 설명이 되어 있는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나같이 이런 방면으로 사전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게 근육이 어떤식으로 연결이되는건지부터 알려준다. 몸 안에는 근육뿐만 아니라 근막이 존재하는데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림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었다. 사실 전문적으로 신체를 연구하는 사람이 아닌 한 이정도의 지식만 있어도 충분한데 딱 그정도 깊이로만 다루고 있어서 머리아프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각 근육들이 연결되는 부분을 챕터로 나누어서 알려주는데 내 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생각보다 근육들이 몸의 끝부분까지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게됐다. 스트레칭을하거나 운동을 수행할 때 근육의 움직임을 참고해서 내 몸에 맞는 정도까지 동작을 해야겠다.



최근 족적검사를 통해 내가 평균보다 더 발 앞꿈치로 걷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었는데 이런 내용이 나와서 다시한번 좀 더 발뒤꿈치쪽에 중심을 두고 걸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평소 라운드숄더 때문에 어깨를 좀 펴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였는데 대흉근과 소흉근을 꾸준히 풀어줘서 어깨를 피도록 해봐야겠다. 전체적으로 내 몸에 대해 이해를 돕는 책이었다. 건강에 관심이 있고 운동에 진심인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근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 도움이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