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다 마사노리는 마케팅쪽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이다. 그의 저서 비상식적 성공법칙과 전뇌사고 등은 베스트셀러에 올랐을 뿐만아니라 한 때 절판되자 고가의 가격에 팔리기도 했었다. 나 또한 그의 책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 대한 그의 통찰력을 보며 천재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런 그의 신간이 나왔다길래 궁금해서 한번 읽어 보게 되었다.

책의 초반부터 눈길을 끌만한 내용이 나온다. 작년 1월, 재개발 주택 3채를 파는데 이를 홍보하기 위해 고작 240통의 DM을 보냈다. 그런데 놀랍게도 견학회 당일 이 중 50팀이 방문한데다가 무려 5팀이나 최종 구매의사표시를 했다는 것이다. 재개발 주택은 우리나라 돈으로 5억에 가까운 금액이라 결코 싼 금액이 아니다. 심지어 주변 주택 가격보다 시세도 높은 편이었다고 한다. 또 240통의 DM만 보내는 것이 불안했던 사장은 따로 40만장의 전단지도 돌렸다고 한다. 하지만 그 전단지를 보고 찾아온 사람은 고작 3팀뿐,, 도대체 DM의 내용이 어떠했길래, 또 어떤 사람들에게 보낸 것이기에 이런 결과를 만들 수 있었을까? 호기심이 들며 이 책을 더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그가 마케팅업을 하면서 경험한 여러 상황들, 어려웠던 상황에서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경험담을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가지 깨닫는 바가 있었다. 글이 술술 읽히는 편이었고 중간중간 중요한 포인트들을 짚어주면서 표나 그림으로 된 설명도 있어서 이해가 더 잘 갔다.

한번만 읽어도 얻어가는 내용이 많았지만 여러 번 읽으면서 간다 마사노리가 말하는 감정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에 대해 체득할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 마케팅 책들 중 한번만 읽고 안보게 되는 책들도 있는데 이 책은 여러 번 읽을 가치가 있는 책인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