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업 강한 커리어 - 한국 최대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 대표가 알려주는 커리어 근육 단련법
신현만 지음 / 세이코리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를 때려치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당장 월급이 끊기면 생활이 곤란해져 쉽사리 그만두기도 힘들다. 또 그만두더라도 조건이 더 좋은 회사로 이직을 하며 아쉬울 것 없이 그만두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다. 나 또한 마찬가지인데 막상 퇴근하고 오면 제대로 된 이직준비를 하기 어려웠다. 무엇을 해야할지 막연했기 때문이다. 이 책이 이런 내 상황에서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직을 꿈꾸는 사람들은 옛날엔 어느정도 회사에 다닌 사람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신입사원인 20대부터 4-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이직하기를 원한다. 이 책에는 이직이나 커리어에 고민이 많은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가 나오는데 경단녀 상태일 때 어떻게 다시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지, 정년까지 다니기 힘들 것 같은 상황, 상사와 갈등이 생겨 이직을 고민하는 상황 등 많은 사람들이 마주하기 쉬우면서 어떻게 타파할 수 있는지 고민이 생기는 여러 상황들에 대해 조언을 해주고 있다.

또 나는 아직 한 직장만 다녀봐서 잘 몰랐던 기업의 요즘 변화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예를 들면 옛날에는 요직에 내부 직원을 발탁했다면 요즘은 외부 인재를 영입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이것만 봐도 개인들만 이직을 생각하는게 아니라 기업도 좋은 인재들을 외부에서 데리고 오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더더욱 커리어 개발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직을 위해 알면 좋은 것들 외에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실수하기 쉬운 부분들, 알고 있으면 좋은 부분들에 대한 내용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미 이직을 꿈꾸고 있다면 정말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현재 직장에 불만이 없더라도 생활에 안주하기 보다는 이런 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미래를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