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 - 빌라부터 정비사업까지 소액으로 가능한 돈 되는 아파트 공략법
김용성(건희아빠)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한 때 부동산 투자 열풍이 가득했던 시기가 지나고 현재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이 사그라들었다. 예전에는 아파트를 사기만 하면 집값이 오르고 높은 청약 경쟁률에 대한 기사, 분양하면 완판이 되었다는 기사들이 많이 나왔다면 요즘은 무분별한 PF대출로 인한 건설회사 파산에 대한 기사, 전세사기, 지방 공실에 대한 기사가 연이어 나오는 것같다. 이렇듯 최근 나오는 경제 기사들만 봐도 부동산에 대한 열기가 많이 가셨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부동산은 우리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중 하나에 속하는 것으로 꾸준히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불었을 때는 영끌해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지금같은 시기엔 영끌보다는 내가 가지고 있는 자본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 더 좋은 투자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이 책의 저자가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며 수익을 낸 경험이 있기에 저자의 책을 읽으면 그의 경험담과 팁들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읽어보게 되었다.
나는 아직 부동산 투자를 해본적이 없지만 코로나 시기에 돈이 많이 풀리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이 많은 재미를 보았고, 그 뒤 2022년부터 미국이 금리를 급격히 인상하면서 대출이자 상환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이야기를 여러 매체를 통해 들었었다. 하지만 직접 경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저 그렇구나~ 하고 그렇게 와닿지않았는데 저자는 이러한 것들을 온몸으로 직접 겪었고 그에 대한 이야기가 책에 담겨있어서 매우 흥미롭게 읽었다. 금리가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도 더 와닿았다.
저자는 모두가 수도권과 서울에 집중할 때 전국 방방곳곳에 임장을 다니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을 열심히 찾았다고 한다. 그에 대한 내용들이 이 책에 잘 담겨있었는데 특히 서울, 경기도, 인천지역에 대한 내용들로 되어 있다. 나는 그동안 내가 사는 지역과 서울쪽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경기도와 인천에도 잘 몰랐던 눈여겨볼만한 지역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그동안 서울 부동산만이 답이라고 생각했던 나에게 새로운 투자의 길을 알려준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