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21 Tripful 트립풀 서울 트립풀 Tripful 26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도시이다. 우리나라 국민으로서 살면서 수도인 서울을 한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나 또한 지방에 살지만 서울에 자주 놀러가는 편인데 생각해보니 항상 가는 곳만 갔지 딱히 제대로 서울을 즐겨본적이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귀여운 방탄 캐릭터들이 소개하는 서울 관광가이드책을 알게되어서 서울의 진가를 알아보고자 한번 읽어보게 되었다.

이 트리풀 관광가이드 책은 시리즈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동안 해외도시를 비롯해서 우리나라의 유명한 관광도시들을 테마로 책을 내왔었다. 이전 시리즈들은 그냥 평범한 관광가이드 책이었는데 이번에 출간된 서울, 전주, 강릉, 목포는 BT21 캐릭터를 넣어 좀 더 귀엽게 제작이 되었다.

펼치자 마자 예쁜 벚꽃과 함께 찍힌 롯데타워 사진이 나온다. 지금이 딱 벚꽃시즌이어서인지 더 예쁘게 느껴졌다. 목차는 서울의 특별한 공간들, 맛집들, 액티비티, 라이프스타일, 숙박, 축제와 교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서울지도로 책을 마무리하고 있다.

서울의 멋있는사진들부터 시작해서 BT21 캐릭터들의 귀여운 일러스트도 볼 수 있었으며 서울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전세계인들이 사용하는 에어비앤비에서 2022년1~3분기 이용자들의 검색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서울이 무려 4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된 곳이라고 나왔다는 사실이 무척 흥미로웠다. 방탄을 비롯해 K-pop 가수들이 전세계에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게 실제 서울방문으로까지 이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북촌, 강남, 홍대 등 여러번 가본 곳이었지만 잘 몰랐던 맛집들, 문화공간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 수 있었다. 서울을 너무 예쁘게 잘 묘사해놔서 원래도 서울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읽으면서 다음에 서울가면 방문해야지 하는 리스트가 생겼다. 사진도 너무 예쁘고, 일러스트들도 귀여워서 읽으면서 몽글몽글한 기분이 들면서 여행의 설렘이 생겼던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