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
ANK Co., Ltd. 지음, 김성훈 옮김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많은 것들이 온라인화되고, IT 관련 업무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이에 대한 지식을 쌓으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웹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도 관심이 생겼는데 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HTML과 CSS는 웹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언어이다. 그러나 용어도 낯설고 그 개념이 결코 쉽지 않아서 나에게 큰 벽이 되곤 했다. 이런 내 심정을 아는듯 그림책으로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 나왔다고 해 한번 읽어보게 되었다.

먼저 초반부엔 웹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있어 기초적인 용어부터 설명해준다. 사실 탭브라우저 같은 경우 인터넷을 할 때 매일 쓰는 것이지만 정확한 용어는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또 만약 설명이 글로만 되어있었으면 이해하기 어려웠을 수 있는데 그림으로 바로 바로 무엇을 말하는지 알려줘서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기가 쉬웠다.

새로운 장을 시작하기 전에는 그 장에서 꼭 알아야할 키포인트를 짚어주고 있는데 가벼운 분량의 줄글로 부담없이 읽어볼 수 있었다. 이 책은 전체적으로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어렵게 느껴지느 용어가 무척 많이 나오는데 그것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서 입문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같다.

마지막 부록에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전체적인 흐름도가 나오는데 거시적인 관점에서 내가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중에 어느 부분을 공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학생들,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