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람이라면 파이썬은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또한 파이썬은 활용법이 다양해 어떤 방식으로 이용할 것인가에 따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하는 부분이 달라진다. 이 책은 파이썬의 기초부터 시작해 파이썬을 이용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불과 3~4년 전만 해도 코딩이라고 하면 너무 어렵다고 생각이 되곤 했다. 실제로 초보자들이 독학으로 하기엔 어려운 면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제는 챗gpt 등 여러 생성형 AI의 발전으로 초보자들도 좀 더 쉽게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이러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챗봇 개발 과정도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실제로 따라하면서 챗봇을 만들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1장에서는 파이썬의 기초 지식과 문법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룬다. 2장에서는 생성형 AI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데 특히 웹앱을 개발하는데 쓰이는 그라디오 사용법과 그라디오를 사용해 챗봇을 제작하는 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3장은 음성을 인식하는 AI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사실 나는 이 종류의 인공지능은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클로바 노트, 다글로, 구글 받아쓰기 같이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있지만 점차 유료로 바뀌고 있다고 하니 유료로 바뀌기 전에 한번 사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장은 스테이블 디퓨전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를 이용해서 책을 제작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어플을 만드는 방법이 나온다. 이미지 생성AI 만으로도 충분히 신기한데 챗gpt와 같이 사용하여 아예 책을 만들어 낸다니 정말 인공지능의 발전이 무서울 정도로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설명이 자세해서 맘먹고 조금씩 따라하면 충분히 다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독학을 하기에도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다.
#생성형AI #파이썬 #챗봇개발 #인공지능 #AI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