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스로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조승근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그래밍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는 파이썬이라고 한다. 파이썬은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데 이는 코딩을 함에 있어서 매우 효율적으로 개발을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파이썬이 무료라는 사실도 개발자들에게 인기많은 이유 중 하나이다. 판다스는 이 파이썬이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중 하나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중 하나이다.

이 책은 파이썬 개발 도구인 주피터 노트북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자세히 설명해준다. 아나콘다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사용하기 편하도록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팁까지 주는 등 초보자들이 따라하기 좋도록 친절하게 알려준다. 1장의 마지막엔 주피터 노트북에서 쓸 수 있는 간단한 단축키들도 정리해주고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데이터 분석을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넘파이는 수치 계산을 위한 라이브러리라면 판다스는 데이터 분석을 위한 라이브러리이다. 또 Matplotlib 라이브러리는 이렇게 가공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라이브러리이다. 데이터분석을 잘 하기 위해선 이 세가지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판다스뿐만 아니라 넘파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 예시도 많고 개념을 알려준 뒤 풀어볼 수 있는 문제도 제시하고 있어서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 장에선 Matpltlib 라이브러리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서 이 책만 잘 공부한다면 데이터 분석을 하는데 있어서 부족함은 없을 것 같다. 관련 분야에 취직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