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배우는 웹 개발 리터러시
마스이 토시카츠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이 발달되면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들도 많아졌다. 네이버, 다음 등등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다 아는 웹사이트들부터 자신의 사업을 자세히 소개하기 위한 자사 웹사이트들도 많다. 이에따라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기술을 가진 사람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



이 책은 웹 개발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 같은 책인데,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개발자와 협력해서 일해야 하는 사람들도 웹 개발 관련 용어와 개념을 알고 있어야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책이 도움이 될 것같다.



사실 IT쪽으로 문외한인 나에게 있어서 이 책에 나오는 용어들은 매우 낯설고 어려웠다. 하지만 중간중간 그림설명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웹 개발에 있어 가장 기초적인 내용인 웹 서버 구조를 이해하는 내용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해준다. 



또 낯선 용어들 때문에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은 일상적인 내용으로 비유해서 설명을 해줘서 이해가 더 잘되었다. 예를들면 프로토콜은 계층구조로 나뉘어져 있고 계층 구조를 이용해 관리를 하는데 OSI 참고 모델과 TCP/IP가 있다고 한다. 이렇게만 보면 정말 머리만 아픈데 이걸 우편이 배달되는 과정에 빗대어 설명을 해주니 좋았다. 



개념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마지막 부분에 여자와 남자 캐릭터가 대화하는 형식으로 부연설명을 해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짧지만 은근 전체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또 권장도서도 한챕터가 끝날때마다 추천하고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다면 찾아보면 되는데 저자가 독자들이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썼다는 느낌을 받았다.



웹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