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GOAT 시리즈
곽문기 지음 / 생능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바는 프로토타입의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이 책의 머리말에 이런 말이 나온다. "언어의 한계가 곧 세계의 한계!"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이 쓴 유명한 문장이라고 한다.

보통 언어라고 하면은 외국어만을 생각하며 사람과의 소통에서 쓰이는 언어만 생각했던 것같다. 하지만 IT산업이 점점 더 발전하고 우리나라 산업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하는 필요성이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자바를 기초부터 배울 수 있도록 잘 설계된 책이다. 총 13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하루에 3~4시간 공부했을 때 13일, 1~시간 공부했을 때 26일에 걸쳐 배울 수 있도록 계획표도 제공해준다. 예제도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나는 문과이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대로 배워본적이 없는데 차근차근 읽어나가면 각 개념들이 하나씩 정립된다. 정말 자세한 설명이 그림, 화면과 함께 있어서 강의를 듣는듯한 느낌이었다. 오히려 글로 다 써져있으니 따로 필기도 안해도 되고 이해가 안가면 여러번 읽어봐도 되기에 강의보다 더 편리한 것같다는 느낌도 받았다.

다만 강의의 경우는 선생님이 진도를 팍팍빼면 따라가야하는데 이 책은 내가 딴 생각을 하며 보는 순간 공부시간이 길어지기에 이부분은 유의해야 할 것같다.

자바스크립트를 배우려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공부하면 큰 도움이 될 것같다.정리가 너무 잘되어 있고 독자가 원하는 바를 잘 담은 책인 것 같아서 왜 GOAT시리즈라는 이름을 붙였는지도 알 것같다. 책은 좀 두껍지만 그래도 그림과 사진이 차지하는 비율이 많기에 목표를 세워 하루에 조금씩 공부해나가면 끝까지 다 볼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