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엔화로 미국 시장에 투자한다 - 일본에 상장된 미국 주식, 국채, 회사채 ETF, 일본 주식 투자법
부자소시민 지음 / 이레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최근 지속되고 있는 엔저기조로 엔화투자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 또한 그들 중 하나였고, 실제로 엔화를 샀다가 조금 올랐을 때 팔아서 소소한 이득을 보기도 했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알고 투자를 했다기 보다는 그냥 감대로 투자하여 살짝 맛만 본 정도였다. 그러던 중 신간으로 나온 이 책이 흥미로워 보여서 읽어보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주식하는 사람들을 보면 보통 한국과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밖의 나라로는 중국이나 베트남 인도같은 경제신흥국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유독 일본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본적이 없는 것 같았다.
일본은 우리나라의 바로 이웃나라이면서 GDP도 우리나라의 두 배가 넘는 경제대국이다. 그런데 우리는 왜 엔화 투자에 그렇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의문을 갖게 되었고, 엔화 투자에 점점 관심이 더 생겼다.
이 책은 엔화로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특히 미국시장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도 못잡는 입문자도 따라할 수 있도록 환전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
우리나라 증권사별 환전 수수료 특징, 일본시장에서 ETF검색 방법 등등 초보자들은 알기 어려운 세세한 팁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은 엔화 투자의 기본서 같은 책이다. 엔화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시작해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