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이면 나도 생성 AI 전문가
장민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컴퓨터가 창조적으로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우리의 상식과는 맞지 않았다. 컴퓨터는 연산, 분석에 능하고 창조적인 것은 인간의 영역이라고 여겨지고는 했었다. 하지만 생성형 AI 기술이 발전되고, 2022년 제이슨 앨런이 미드저니를 이용해만든 그림으로 상을 탄 후 AI 그림에 대한 인식이 점차 대중들에게 인식되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그림에 큰 조예가 있지 않더라도 AI를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되었다. 아직은 AI 기술을 이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AI기술을 활용하는 능력은 필수역량이 될 것이다.




이 책은 AI의 작동원리 등에 대해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 이미지 생성에 필요한 프롬프트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텍스트 생성AI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 반면에 이미지 생성AI는 유료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프롬프트 작성도 조금더 복잡하기에 조금 더 학습해야할 것이 많아서 좀 더 접근하기에 부담이 되기는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예시 프롬프트를 넣고 결과도 같이 수록하여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었다.

이렇게 AI도구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난 뒤 전문가가 아닌 개인으로써 이 이미지들을 이용해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생성형AI 도구들 중 미드저니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고, 예시들이 많아서 좋았다. 미드저니 사용법에 대해 잘 정리가 된 책인것 같다. 미드저니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