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명언 필사 200 - 챗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챗GPT.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가 출시된 이래로 챗GPT의 이름이 들어간 책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챗GPT란 무엇인가 부터 시작해서, 챗GPT로 업무 자동화 하는 방법, 심리상담을 시도해 본 책, 영어공부를 하는데 챗GPT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 알려주는 책 등등,,,

챗GPT를 활용해서 나온 책들을 다양하게 봤었지만 챗GPT가 명언을 엄선했다는 내용은 또 새로운 것같아서 한번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마이크 황은 이미 영어공부에 대한 책을 40권 가량 내신 분이다. 이 책의 서문에 따르면 책을 한권 쓸 때 원래는 4~5천개 정도의 문장을 보며 분석을하고, 분류를 하는 방식으로 책을 썼다고 한다. 이 과정이 2개월 정도 걸렸었는데 챗GPT를 활용해서 책을 쓰니 이 책을 쓰는데 7일이 걸렸다고 한다.

확실히 챗GPT가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것은 정말 맞는 것같다. 더군다나 언어에 강한 챗GPT이니 책 집필에 더욱 적합해보인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챗GPT가 엄선한 명언들만 다루고 있지는 않다.

챗GPT가 제시한 명언들과 마이크 황이 좋다고 생각한 명언을 한 페이지에 같이 써놓고 무엇이 더 좋은지 비교하게 한다. 매 장마다 이를 체크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더 좋았던 명언의 개수를 체크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체크해서 큐알코드를 타고 들어가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데, 평균값을 '가장 먼저 맞춘 사람'에게 무려 100만원을 준다고 한다. 재세공과금25만원을 제하고 100만원을 준다고 하니 혹할 만한 상금이다. 2등부터 10등까지는 도서상품권을 준다고 하니 1등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도전해볼만 하다. 이 이벤트는 12.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참여해보면 좋을 것같다.

참고링크 : https://cafe.naver.com/miklish/28617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