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 - 더 나은 나를 위한 말의 힘
정광재 지음 / 유아이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이 책의 저자 정광재님은 기자이다. 저자가 말하길 기자의 장점은 노숙자부터 대통령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많은 것들을 깨달은 그는 그러한 내용들을 이 책에 담아내었다.
귀감이 되는 일화들, 그의 개인적인 경험들, 명언들을 소개하며 이에 그의 생각을 덧붙인 내용들이 주를 이룬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삶을 살아가는데 가지면 좋은 마음가짐, 태도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기자출신인 만큼 독자들이 읽기 좋도록 쓰여있어서 술술 읽히는 책이었다. 책의 내용들이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내용들도 많아서 더 빠르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세상의 명언과 감동적인 일화는 모아놓은 모음집같다는 느낌도 들었다.
바로 전에 치렀던 월드컵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중꺾마'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물은 99도에서 끓지 않는다"는 명언,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 뛰어야 한다"는 등 여러 유명한 격언과 함께 저자의 생각과 이야기가 덧붙여 있다.
골프용어인 "Never up, never in"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이 격언은 '적극적으로, 강하게 퍼팅하라'는 의미인데 적극적인 태도를 강조하는 말이다. 소극적인 플레이로는 골프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없는 것처럼 인생도 소극적으로 살면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 나는 평소 조용히 있거나, 나 자신을 숨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이야기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 쭉 읽어보면 유명한 자기계발 일화들과 명언들을 알 수 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이었지만 다시 읽어보니 또 다르게 느껴지는 것도 있었고, 새롭게 알게 된 내용도 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