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의 협업을 위한 IT 필수 지식
최선신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IT 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개발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IT 업계는 IT관련 전공자들만 일을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IT 기획자 및 관리자로 일하는 사람들 중 비전공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들은 기획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능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개발자들과 소통해야 하는 업무가 늘어나면서, 모르는 용어가 많아 소통에 어려움을 많이들 겪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중에는 전공자들을 위한 자료들만 많고 비전공자들에게 적합한 자료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저자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이 책을 쓰게 됐다고 합니다.

1장에서는 IT에 대해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괄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장에서는 전공하는 사람들이나 알아야 할 어려운 지식들은 걷어내고, 비전공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IT지식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3장에서는 IT 시스템의 원리에 대해서,

마지막 4장에서는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IT 용어들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일단 좋았던 점은 그림들이 컬러로 되어 있고, 글씨체가 맘에 들었습니다.

책의 편집 방식도 가독성이 좋게 되어 있어서 잘 읽혔습니다.

중간 중간 밑줄이 쳐져 있어서 그 부분을 더 집중하며 읽으며 중요한 지식이구나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실전 체크 사항'도 따로 정리되어 있어서 약간 시험 대비 이론서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자가 독자를 위해 많이 신경을 썻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IT를 전공하지 않았는데요. 심지어 문과이기까지 합니다. 이런 제가 읽기에도 이해하기 쉽게 쓰였다고 느껴졌습니다. 비전공자를 위해 썼다는 저자의 의도가 잘 구현된 책인 것 같습니다.

IT가 어떤 의미인지부터 시작해 아주 기초부터 세세하게 떠먹여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의 목표를 명확히 알고 그 목표를 이뤄주기 위해 최선을 다한 책입니다.

개발자들과의 대화에서 잘 모르겠는 개념들과 용어들을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볼 수 있었습니다.

IT 계열에서 일을하지만 모르는 용어가 많고, IT관련 개념들을 공부해 보고 싶은 비전공자 분들과,

전공자여도 다시 한번 기초지식을 다지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