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백승록 님은 25년간 마케팅 업계를 선도해온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라고 합니다.
또 삼성전자, 롯데, CJ, 현대자동차, SK, 인재개발원 등 여러 곳에서 100여회 이상 강의를 진행한 경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 우리는 변화가 매우 빠르고 새로운 기술들이 쏟아져나오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마케팅 기법 또한 아주 다양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방법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전의 마케팅 영역은 사람의 노동력이 많이 들어갔으나, 현재는 AI 기반 기술과 플랫폼들로 대체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세상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마케터로서 살아남냐 도태되냐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아직 새로운 기술들이 완전히 사람을 대체하지는 못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기술들을 잘 활용해서 마케팅에 잘 접목하는 사람들이 우위를 선점하게 될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또 중요한 것은 마케팅 기술이 아무리 많이 나오고, 발전되었다고 하더라도 마케팅의 본질은 그대로라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본질을 잊지 않으면서 변화하는 마케팅 기술들을 배우려고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데이터가 왜 중요한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그리고 저자가 직접 컨설팅을 하면서 만난 종사자들을 통해 알게된 실무에서의 어려움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