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그리는 남자 성투사의 STOCK COMICS
성투사 지음 / 좋은땅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에서도 쉽게 알 수 있다시피 주식 관련 책이다.

저자 성투사는 '성투사의 주식으로 부자되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방송에도 출연한 전문가이다.

여러 증권사에서 근무하였으며 전문가 수익률대회 우승 이력도 갖고있다.

저자가 처음에 주식투자를 시작할 때 낯설고 어려운 경제용어들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경제사전을 가지고 몇날 며칠을 열심히 공부하였으나,

그렇게 배웠던 경제 용어들이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는 누가 듣더라도 이해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주식투자를 선호한다고 한다.

그렇기에 이 책은 어려운 계산공식이나 차트를 보는 방법,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는 방법 등은 다루지 않는다.

투자의 기본 원칙은 오로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므로

이 방법만을 여러 상황에 빗대어 표현했다.

따라서 주식의 기술적 분석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한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하지 않는다.

이 책은 상황을 표현하는 한 컷의 만화 와 함께 짧은 이야기가 한페이지에 수록되어 있다.

공감댓글 몇 개도 밑에 써져 있는데 정말 인터넷에 달려있을 법한 댓글이어서

뭔가 책이 아니라 웹툰을 책으로 보는 듯한 느낌도 들었다.

이 책이 재미만을 위해 쓰여진 책 같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머리로 알면서도 종종 까먹는 것들이 많이 적혀있었다.

또 주식을 하면서 가져야 하는 마인드가 주요 내용이었다.

당연한 얘기인 것 같으면서도 사람들이 간과하는 내용들도 많이 있었다.

주식을 일상생활에 빗대어 설명하는 것도 찰떡이라 이해하기도 쉬웠다.




가볍게 빠르게 읽을 수 있는 만큼 자주 들여다 보면

주식을 하다가 딱 필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