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툰 - 의사가 그린 비밀인 듯 비밀 아닌 성(性) 이야기
송동화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표지와 제목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듯이 산부인과 의사이다.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 산부인과 의사가 직접 의사생활을하며 겪었던일을

짧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만화로 그려냈다.

저자는 원래 인스타로 만화를 연재하였는데 그것이 쌓여서 이렇게 책까지 나오게 되었다.

각각의 에피소드가 별개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무 곳이나 펼쳐서 읽어도 된다.



요즘 나도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책에도 나와서 반가웠다.

다이어트는 역시 식이가 90%,,, 알면서도 지키기 어려운 건 의사도 똑같나 보다



또 책을 읽다가 저자가 되게 대단하다고 느껴진 부분이 있는데

원래 그림을 좋아하는 소녀였는데 부모님의 반대로 자신의 꿈을 접었다.

보통은 거기서 반항심이 생기던가 해서 공부를 제대로 안하거나

하더라도 의대에 갈 성적까지 나오는건 쉽지 않은데 그걸 해내다니,,,

거기다가 이 책을 보면 의사생활도 엄청 험난하게 하셨던데

그럼에도 결국엔 다시 여유로운 생활을 하게 되었을 때 그림을 다시 그리게 된것이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어린시절 꿈을 전혀 다른 직업을 가짐으로써 못이룰 수도 있었는데

다시한번 도전하여 그 꿈을 이뤄낸게 정말 멋있었다.





책 내용 중에 잘못된 상식을 잡아주는 내용도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뭔가 물어보기 어려운 민망한 질문에 대한 답도

이 책에 많이 나와서 좋았다.

만화로써 매우 재밌는 책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성에 관한 지식들을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여자들은 한번쯤은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고,

제목에 산부인과가 들어가지만 남자들도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는 내용이 많이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