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꾸어 줄 챗GPT 활용 가이드 - 챗GPT알면 나도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 시리즈 3
최재용.백남정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는 현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면서 사방에서 인공지능과 chat GPT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볼수 있다.

뉴스에도 매일같이 인공지능 관련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이미 기업과 부자들은 chat gpt를 이용해 업무를 하고 돈을 벌고 있다.

나 또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chat GPT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고 항상 생각은 하고 있었다.

하지만 한평생 문과로 살아온 나에게 코딩이나 gpt같은것은 잠깐의 호기심에 겉핥기로만 살펴볼 뿐 제대로 된 책 한권조차 읽어 본적이 없었다.

마침 좋은기회에 [내 인생을 바꾸어줄 Chat GPT 활용가이드] 라는 책을 읽어볼 기회가 되어 읽어보았다.

책을 펴고 읽자마자 나는 살짝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머리말을 읽는데 장마다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 소개하고 있는 글이었다. 나는 글이 술술읽히면서 이 책에 대한 흥미도가 높아져서 머리말을 잘썼다고 생각했는데 머리말 마지막에 "챗GPT가 작성해 준 머리말" 이라고 써있는 것이었다!



Chat GPT가 이렇게 글을 잘쓰다니.. 물론 일단 chat gpt가 글을 써내고 인간이 조금 고쳤을 수는 있지만 이렇게 자연스럽게 글을 쓴다는것에 신선한 충격이었다.

또 1장을 펴자마자 인상깊었던 구절이 나왔는데

"AI가 당신을 대체하는 게 아니라, AI를 활용하는 사람이 당신을 대체할 거다."

라는 구절이었다.




항상 막연히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저말이 정말 맞는 말 같았다.

예전에 어떤 기사에서도 자율주행기능을 화물차에 적용하면서 화물차 운전자의 직업을 빼았는게 아니라 화물차 기사1명이 효율적으로 매우 여러대의 화물차를 운용할 수 있을거라면서 자율주행자동차가 나쁜게 아니라고 그 기업 대표가 말하는 걸 읽은적이 있는데(정확히 어떤 기업이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ㅠㅠ) 그때도 '오 정말 그렇네' 라고 생각했었는데 다시한번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반드시 익혀야 하는 이유를 되새기게 되었다.

1장은 전체적으로 인공지능의 역사와 우리가 인공지능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다. 총론적인 구성이었다. chat gpt에게 시기에 따라 답변이 달라지는 것을 자세히 수록해 놓은 점도 흥미롭고 좋았다.

사용자에게 점점더 최적화된 답변을 내놓는 것이었다.

또 Chat gpt에 어떻게 회원가입하고 그런것도 자세히 수록되어 있어서 나같은 입문자들이 읽기에 좋은것 같다.

이 책은 실용서인 만큼 실제로 한단계 한단계 적용해갈수 있도록 자세히 나와 있으며 뒤로가면 자녀교육에 어떻게 chat GPT를 활용할 수 있을지도 수록되어 있어서 좋았다.



chat gpt 입문자에게 강추하는 책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