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슨 책 읽고 계세요?
고마워요! Mr.코치 - 당신의 인생을 소중하게 바꾸어줄 Mr.코치의 인생 상담!
짐 스테픈 지음, 이수정 옮김 / 에이지21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할 일이 너무 많아 심난한 기억이 누구에게나 한 번은 있을 겁니다. 그런 심난한 일이 한번으로 끝나면 대수로울 일도 아니고, 오히려 생활의 액센트로써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일에 치여 개인적인 생활은 물론 가정적인 생활까지 피폐해지는 경우입니다. 잘 먹고 잘 산다는 의미는 무엇을 먹고, 어디서 자는냐가 아니라 누구와 잘 먹고 사느냐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따라서,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생업에서의 일이 가정에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면 원인과 결과가 역전된 상황이라 하겠습니다.
 
저자는 일에 치여 살면서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일을 더 빨리 처리하는 비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도와줄 사람을 찾아 그에게 일을 맡기는 묘법에 대해서도 말하지 않습니다. 저자가 제시하는 해결책은 일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는 데 있습니다.
저자는 “의미 부여”와 “집중”을 강조합니다. 일을 대할 때 힘들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 한 없이 힘들게만 느껴집니다. 그 이유는 일에 대해 의미를 부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자기가 맡은 일에 자신의 삶의 목적과 관련된 의미를 부여하면 일은 더 이상 부담스러운 존재가 아니라 의미있는 존재가 됩니다.
 
일에 대해 의미를 부여하는 행위가 언뜻 간단해 보이지만, 퍽 만만치 않은 이유는 의미를 부여하는 일이 ‘가치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티븐 코비가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가지 습관’에서 중요하게 말한 내용 중 하나가 ‘자신만의 북극성 가지기’ 즉, 가치관 확립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책들이 삶의 목적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만큼 현대인이 목적없이 삶을 떠돌고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일단 일에 의미를 부여했으면 다른 생각들은 잊고 그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집중하는 행위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의미 부여만 제대로 된다면 집중은 자연스레 따라오는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자는 순간 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하라고 조언합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실에 살면서 일을 피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다면 즐겨야겠지요. 문제는 무엇을 즐기느냐 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즐기느냐입니다. 문제는 왜 즐기느냐 입니다. 일에 흥미를 잃고, 치여산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1부 'MIN 비밀' 발견하기
1. 깜깜한 터널
2. 상상도 못했던 반응
3. 조화로운 사고가 희망을 약속하다.
4. 당신이 꿈꾸는 이상적인 직업적.개인적 삶 규명하기
5. 조화로운 생각 피라미드
6. 삶의 균형을 맞추는 첫 번째 질문 - 목적 질문
7. 삶의 목적을 규명하는 방법
8. 목적 질문에 답한 대로 살기
9. 모든 행동에서 자유를 느끼는 방법
10. 삶의 균형을 맞추는 두 번째 질문 - 초점 질문
11. '자유를 대하는 태도'와 초점 질문에 맞춰서 살기
12. 삶의 균형을 맞추는 세 번째 질문 - 지금 질문
13. 'MIN 비밀'을 발견하다
 
제2부 생활 속에서 'MIN 비밀' 실천하기
14. '조화로운 생각'에 드는 비용 - 자기에게 세 개의'시간'선물하기
15. 모든 방해요인 영원히 제거하기
16. 아이들에게 '조화로운 생각'을 가르치면 위험하다?
17. 심각한 위기에서 스트레스 극복하기
18. 직원들의 의욕을 고취하고 만족감을 키우는 방법
19. 판매사원들의 실적 증대를 돕는 방법
20. 당신이 꿈꾸던 이상적인 직업적.개인적 삶을 살고 있는가?
21. 눈부신 미래
22. 꿈꾸던 것보다 더 멋진 삶이 실현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