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1 - 조선 패밀리의 탄생 조선왕조실톡 1
무적핑크 지음, 와이랩(YLAB) 기획, 이한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대 출신의 미모의 웹툰작가 무적핑크의 현재 역사만화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현재 연재중 최고 인기역사만화 <조선왕조실톡>입니다. 출간이전 아니 연재시작하고부터 꾸준한 인기와 거의 별점과 평점이 10~9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는 네이버 4대 얼짱 중 한분인 무적핑크의 이보다 더 재미있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올 수 없는 조선시대에 대한 당시 상황이나 우리가 잘 모르던 것들 알 수 없는 사실들과 순서와 과정 등등을 만약에라는... 만약 당시에 스마트폰이 있어서 당시 사람들이 요즘처럼 톡을 했다면 어떤 대화가 오갔을까라는 설정으로 우리가 딱딱하게 받아들이던 한국사를 재채와 유머로 승화시킨 거의 절대적 독보적인 네이버 웹툰만화 <조선왕조실톡>입니다. 웹툰에는 없는 역사저술가의 추가 해설이 책에 첨가될 예정이라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할 전망이다.

 

이미 ‘실질객관동화’라는 웹툰만화로 한번 웹툰계를 휩쓴적이 있는 무적핑크가 ‘조선왕조실톡’이라는 만화도 다시 복귀했을 많은 이들이 환호를 지르고 첫회부터 그 찬사가 엄청났다고 하죠. 실재로 이 웹툰은 현재 진행형이고 과연 무적핑크답게 엄청난 흡입력과 깨알같은 그리고 소소한 유머와 위트로 인해서 자칫 딱딱하고 이미 알고 있는 사실들을 만화로 한다는 것은 엄청난 부담이 되고 말이 많이 나올 수 있는 소재인데 그것을 무적핑크 그 특유의 기발함으로 승화이상의 컨샙과 그림과 기발함은 탄사와 입을 다물 수 없게 할 정도입니다. 역사속의 실존인물들이 가상의 대화창 톡(talk)으로 대화를 나눈다는 파격적인 형식 자체부터가 기발하지 않습니까? 회를 거듭할수록 일주일이 멀게 느껴지고 요즘엔 만화에 나오는 무적핑크 특유의 톡 이모티콘을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도록 하자는 요구가 엄청나다고 하죠~ 정말 대단합니다.

 

웹툰을 보고 출간된 단행본을 본 사람들은 다소 당황했을 수 있습니다. 웹툰과 순서가 맞지 않아서요. 그런데 그것도 일부러 그렇게 했다고 하죠. 1권의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조선패밀리의 탄생’ 순서대로 책이 나올거라는 거죠~ 그래서 태조 이성계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나올 2,3권은 ‘패밀리의 활극’과 '패밀리의 빛과 그림자'이듯이 순서대로 나가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간략하게 봐도 순서가 어찌될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만화를 보면 알겠지만 실톡에서 사용되는 대사들은 요즘으로 치면 올바른 단어가 아닌 오타와 비속어와 신조어들이 난무하지만 요즘쓰이지 않는 당시의 언어와 진짜 요즘 언어의 짬뽕에 그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지나가고 있어서 보는 내내 불쾌함보단 피식피식 웃으면서 읽을 수 있어서 역사책을 읽으면 지루하고 딱딱해질 책읽는 시간이 아닌 현실감 이해력이 너무 쉬워서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역사에 전혀 관심이 없거나 어려워서 꺼려졌던 사람들까지도 스펀지로 물을 빨이들이 듯이 역사속으로 끌어들이는 무시무시한 마력을 보인느 무서운 책이죠. 이런 묘한 매력이 있어서 책을 읽는데 긴시간이 필요치 않아서 금방 책을 읽고 웹툰을 안본 사람들도 인터넷으로 첫회부터 정주행을 시작한 분들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이 만화가 이런 쉽고 재미있는 실제로 학교 역사 수업에서 자료로 활용중이라고도 하죠. 대단합니다~

거기다 만화로는 약가 부족함이 있어보일거 같기에 한회가 끝날때마다 역사저술가 이한 작가가 쓴 ‘실록 돋보기’라는 보너스가 단행본에 추가가되어서 각 주제에 대한 역사적인 사실을 쉽게 알아보기 편하게 풀어놓아 독자의 더 넓은 이해의 폭을 돕고있어서 새로운 역사관련 서적의 패러다임을 쓰고 있는 듯해서 이 책 정말 만화코너가 아닌 역사관련서적 코너에 같이 있어도 부족함이 없을거 같은 아우라를 유감없이 발하고 있습니다. 다소 딱딱하고 알고 있다고 자부하지만 재대로 알지 못하거나 놓치고 있던 의외로 모르던 것들을 꼬집어서 알려주고 일깨워주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역사서 ‘조선왕조실톡’ 이보다 더 착하고 친절한 작품은 아직 없다고 할 수 있은 우리의 만화와 역사서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작품으로 벌써부터 앞으로 발간될 2권은 ‘패밀리의 활극’과 3권 ‘패밀리의 빛과 그림자’가 기다려집니다. 정말 무적핑크 엄청난 사고를 재대로 친 것 같고,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던 조선왕조실로 다시보기 ‘조선왕조실톡’이었습니다.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당당히 말하고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꼭 보세요. 후회하지 않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