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 기독교인에게 던져지는 온갖 질문들에 대한 성경적 대답들
행크 해네그래프 지음, 이주일 옮김 / 죠이선교회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미국에서 전국적으로 방송된 라디오 프로그램 ‘바이블 앤서 맨’을 20여년간 진행하면서 사전에 준비하지 않고 했던 질문과 대답들을 취합해서 다듬어 놓은 책입니다.
믿는 사람들도 쉽게 의문을 가지고 질문을 하게 되는 질문들인 “사람들을 기도를 끝낼 때 왜 ‘아멘’이라고 합니다.” “선불교란 무엇입니까?”부터 “왜 하나님은 선한 사람에게 나쁜 일이 생기도록 허용하십니까”라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지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정리해 놨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종교의 수 만큼이나 많이 있지만 실제론 그 종교에 대한 질문에 대한 명쾌하고 만족스러운 답을 줄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자는 20여년간 수없이 많은 의문과 질문들을 받으면서 그에대한 성실하고 명쾌한 대답을 해 주려고 노력을 하면서 정리하고 다듬은 대답들을 이 책에 정리 해 놨으며, 또한 독자들이 읽은 것을 기억하기 쉽게 하려고 많은 고안과 배려를 해놨습니다. 주제와 관련하여 즉각 활용할 수 있는 적절한 성경 구절과 예문, 예시 등 , 더 깊은 연구를 위한 추천 자료들도 함께 첨부해 놓음으로 의문과 질문에 골몰하여 믿음과 신앙의 뿌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많은 수고와 노력을 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누구도 쉽게 알려주지 않고 알지 못했던 것들을 대답해 놓음으로 누구든 질문을 하면 망설이지 않고 대답할 수 있도록 많은 분량의 질문과 대답들을 책으로 엮어 놓았습니다.
이 책을 읽음으로 저 또한 가지고 있던 질문에 대한 어느정도의 대답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저자의 바램이기도 한 누군가가 질문을 한다면 대답을 할 준비가 된 것 같습니다.
목회를 하려거나 그 믿음을 기반으로 폭넓은 복음을 나누고자 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한권씩 구비해 놓음으로 예기치 않은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 이며,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신앙의 밑 발판을 삼아서 더 깊은 신앙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