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3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3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시리즈의 종점 제3권이다. 저자 최유리와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자신있게 말했다. 따라 읽기만 하면 일본어로 말할 수 있다!. 단 조건이 있다. 교재는 물론 일본 원어민 발음으로 녹음된 MP3 파일, 시원스쿨닷컴에 로그인하여 자료실에 저장된 각종 부교재(PDF 파일)를 다운 받아 꼼꼼하게 한달 빡빡하게 공부할 때 그렇다는 것이다. 그럼 그렇지. 세상에 거저 먹는 법은 없다. 한걸음 한걸음 뚜벅뚜벅 걸어가다 보니 시나브로 그곳에 도착해 있는 것과 같다.

2권에 이어 3권을 살펴보다 보니 저자 최유리 강사의 육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시원스쿨닷컴 인터넷 강의가 있는 것을 알았다. 1학년 일본어 시리즈(왕초보반)가 모두 3권인만큼 인강도 모두 3편이 홈페이지에 있다. 아쉽지만 당연하게도 모두 유료 강의이다. 일단 교재 1과를 펼쳐놓고 미리보기 강좌를 열어봤다.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최유리 강사가 수강생과 눈을 마주하며 강의를 진행하는 듯하다. 때문에 현장감이 있어 몰입이 잘 될 것 같다. 유료(4만원대)인데 교재를 구매한 독자는 일정액 정도 할인을 해 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저자 최유리 강사는 교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강의에서도 기본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교재 서두의 살펴보기 메뉴에서 문장 구조를 설명해 주고 반복해서 연습하도록 한다. 이어 응용하기에서는 보다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한다. 손이나 펜-태블릿 등-으로 따라 쓰면 보다 효과적으로 뇌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이어서 '말해보기' 메뉴로 이어진다. 원어민의 발음을 따라서 반복해서 말해본다. 횟수는 상관없다. 입에 붙을 때까지 무한반복하는 것은 독자의 몫이다.

누구나 손흥민이나 김연아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그들이 걸어간 길을 따라 갈 수는 있다. 자신의 역량과 여건에 맞는 수준으로. 축구 경기를 보기만 하면 자기 실력이 되지 않는다. 직접 공을 차고 하체 단련과 기술을 연마해야 한다. 일본어 말하기 학습 또한 그렇지 않을까? 여기 좋은 교재와 훌륭한 인터넷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그저 보기만 하는데서 그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반복 학습의 고단한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 결론. 최유리 강사의 코칭을 따라 일본어 따라 읽고 말하기를 시작해 보자.

* 서평용 도서를 받아 읽고, 생각이 가는 대로 쓴 글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