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행어사 외전
윤인완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그림퀄리티나 이런거 다 떠나서 '외전'으로써 새로운 내용을 아는 재미가 쏠쏠해서 재미있습니다. 춘향,원술,방자,문수-계월향-해모수의 외전이 있는데요. 다들 재밌습니다.(개인적으론 원술편이 제일 ㅎㅎ) 하지만, 뭣보다 양경일,윤인완 콤비가 신암 이전에 연재하던 아일랜드시절. 아일랜드 6권 연재당시 연재를 잠시 중단하고 일본진출을 위하 만든 단편 The Fools가 있다는게 너무 좋은거 같아요. 작가님들께서 부끄러워 하고 있는 작품이라 갠적으로 저도 그다지 많이 재미있진 않지만, 그래도 양경일씨의 옛그림도 볼수 있고요, 설혹 어설프더라도 윤인완씨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쓴 단행본엔없는 판타지가 있어서 소장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해요.

전체적으로 다 볼만하다고 생각되네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08-04 06: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암행어사 외전!! 꼭 봐야겠는데요.^^
잊혀지지 않는 멋진 캐릭터들의 이야기 너무 기대됩니다. 그리고 단편 The Fools가 어떤 모습일지 너무 기대되는데요.
한번보면 절대로 잊을 수 없는 멋나는 그림과 독특한 이야기에 다시 한번 퐁당 빠져야 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