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픈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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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브랜드가 되는 것과 브랜드가 되지 못하는 것, 두가지로 나뉜다

좋아하는 일은 더 잘하게 죽어가는 것도 살려 내는 브랜딩의 힘을 배워보려 한다. 

좋은 것을 만들었는데 폐업을 하였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사업을 꿈꾸지 말라고 한다.


이 화방을 상징하는 로고가 '호른'인 것은 친구를 부르는 소리를 내는 악기이기 때문이다. 겟코소는 모든 예술가들의 친구이고 네가 원하는 물건이 여기에 있다고 알려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별것 아닌듯 하나 무엇인가에서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을 보게 된다.

오래가는 일이 왜 그토록 어려울까,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와 같은 질문에 어떻게 하면 오래도록 이 일을 할 수 있을지,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등 평생고객을 만드는 7가지 단계를 통해 배워보려 한다. 


자기 생각을 이끌어 내는 것을 말하기로 

누구나 스타벅스 같은 로고를 만들고 싶고, 베스킨라빈스의 분호액과 같은 상징색을 갖고 싶어 한다. 나만의 상징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설명하는 언어가 많아야 한다.

남들은 흉내 낼 수 없는 나의 본질, 결국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상징의 언어를 먼저 많이 사용해보아야겠다.

정체된 내 사업의 탈출구를 여기에서 찾아야겠다.

향수조차도 향수만의 이야기가 있고 향수 이름을 연필로 쓰는 이유까지 재미나게 이야기를 해 주고 있다. 

브랜딩에 성공한 곳들을 보면 이기 긴 시간 익숙해졌기 때문에 자신들은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어떤 놀라운 일관성이 있다. 그런 일관성이 촘촘하게 지켜지는 곳들은 시대가 아무리 빠르게 변해도 자신의결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사랑받는다고 한다.

결국 브랜딩의 생각법의 중요함 또한 알게 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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