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50만 부 기념 우리들 에디션) -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에세이
박성혁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길의 끝에 넌 세상에서 가장 환하게 웃게 될 거야, 그러니 너, 절대로 포기하지 마"

공부 때문에 힘들어본 적 있다면 공부를 해야겠는데 도무지 다잡아지지 않는 마음 탓에 애태워본 적 있다면 공부하기가 진저리 날 만큼 싫어서 도망치고 싶었던 적 있다면 이 책을 통해서 공부를 누리고 만끽하는 법을 꼭 얻고 싶다.

하기 싫은 공부를 순간순간 억지로 견뎌내는 것 말고, 왜 하는지도 모르면서 공부의 압박감에 짓눌리는  것 말고는 "말랑말랑하고 달콤함 공부"에 홀딱 빠져 "나는 공부가 너무 재미있어!"라고 소리도 지르고 싶어져보자는 것이다.

공부는 머리로 하는게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거란것을 공부의 놀라운 기적을 맛보게 하고 싶다.


현재 아이와 이 부분에 대해 서로 나누면서 또다시 아이가 자신의 꿈에 대해 확고하게 생긴 목표로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공부해 나갈 것인가를 고민하면서 이 책과 함께 먼저 읽고 자신의 공부를 정리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마음부터 잡고,,,


하루하루가 결국 내 인생을 결정짓는다는 걸 알고 나를 좀 더 강하고, 좀 더 지혜롭고, 좀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내 인생을 귀하게 여기면서 어떤 그래프로 나갈 것인지부터 마음부터 다시 잡자


내 인생에서 가장 후회되는 일은 무엇인가에 다양한 나이의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물어보니 남,여의 대답을 볼 수 있다. 거의 공부 좀 할 걸이 압도적인데 청소년들이 이걸 보면서 공부에 대해 다시 생각하면 좋겠다. 


이 모습은 우리집 모습인데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더 정리하여 절대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위해 재미난 공부속으로 빠져들수 있도록 힘을 내어보려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