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반복수학 중학 수학 3-2 (2019년용) 중등 풍산자 수학 (2019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을 쉽게 만들어주는 자

퍼펙트 8주완성

과정중심 ㅡ> 유사문제 ㅡ> 학습 점검

개념 학습 ㅡ> 반복훈련 ㅡ> 평가문제

 

풍산자 반복수학으로 8주 완성은 하지 않았다

하지만 중3이다보니 아이가 틈틈히 자신의 시험범위에 맞게 일단 중3마무리를 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어떤 스케줄에 맞춰서 한 공부가 아니라 혼자 자기주도학습으로 꾸준히 풀어나가는 모습

 

퍼펙트 8주 완성 반복수학 스케줄러

반복수학 스케줄러 어떻게 활용할까

여기 잘 나와 있어 8주 완성을 해 보려고 한다

수학하는 힘을 길러주는 반복수학으로 기초실력과 자신감을 UP

배울 내용 반복확인

학습 내용의 핵심만 쏘~옥

단계별 문제로 개념을 확실히

유사문제의 반복연습

중요개념을 한번 더

중요문제만 모아 반복 

 

풍산자 반복수학 3-2 에 배울 내용을 본다  

 

 1,,,평균

배운 내용,,,변량,평균

핵심개념

대푯값,평균을 알아본다

대푯값으로 평균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핵심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 본다

 

 

평균을 잘 풀어주었는데 

두 변량 x,y 의 평균이 []안의 수와 같을 때, 다음 자료의 평균을 구하여라 에서 하나 틀린 모습

 

 2,,,중앙값

대푯값,평균을 배운내용

중앙값,,,자료를 작은 값부터 크기순으로 나열할 때, 중앙에 위치한 값

자료에 매우 크거나 매우 작은 극단적인 값이 있는 경우에는 대푯값으로 중앙값을 사용한다

포인트칸에 한번 더 생각하고 마무리 하면 된다

개념이 적어서 아이가 많이 아쉬워 하는데

아이는 복습용으로 풍산자 수학을 사용할 것이라고 매일 학교에 가지고 가 풀고 있다

 

 

최빈값

변량을 일정한 간격으로 나눈 구간을 계급이라고 한다

각 계급에 속하는자료의 개수를 도수라고 한다

최빈값은 자료의 값 중에서 가장 많이 나타난 값 즉 도수가 가장 큰 값

최빈값을 구해본다  

최빈값을 구하는 문제에서 두개를 찾아야 하는데 한개만 찾은 상태

대푯값과 산포도 평가문제에서 계산이 잘 못 되어 틀리고 있다

 

 

 

직각삼각형이 될 조건

삼각형의 각의 크기와 변의 길이 를 풀어보고

틀린 2문제 정확히 집고 넘어간다 

 

 

왜 틀렸는지를 정확히 알고 넘어 가야한다

​학원을 다니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한문제가 신중하며 잘 풀어나가야 하고 개념 또한 잘 익히고

풀어나가야하기에 긴장할 수 밖에 없는데

틀린 문제를 정확히 알고 다음에는 이런 실수가 없기를 바랄뿐

6,7 평가 문제

피타고라스 정리

평가문제는 백점  

 

 

시험범위를 찾아가면서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  

이번 기말고사 이후로 아이는 풍산자 반복수학을 마무리 하고져 한다

기말고사후 남은 기간동안 풍산자 반복수학으로 자신의 수학을 다시 한번 더 다지려고

아이 스스로가 다짐을 한다

우리 아이는 항상 교재의 스케줄표로 움직이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스케줄표로 움직인다고 할까

현재 학교 수학도 공부를 해야하기에 혼자 아직 수학학원 한번 다닌적이 없는 아이가

혼자서 자기만의 스케줄로 학습해 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정답과 해설집에 너무 잘 나와 있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은 해설집을 찾아가면서 자신이 틀린 문제를 다시 익히고

사실 혼자서 이렇게 풀어나가주는것 또한 감사할 따름이다

수학을 쉽게 만들어 주는 풍산자 반복수학으로 중등 수학을 잘 다져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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