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반복수학 중학 수학 3-2 (2019년용) 중등 풍산자 수학 (2019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을 쉽게 만들어주는 자

퍼펙트 8주완성

과정중심 ㅡ> 유사문제 ㅡ> 학습 점검

개념 학습 ㅡ> 반복훈련 ㅡ> 평가문제

 

 

 

퍼펙트 8주 완성 반복수학 스케줄러

반복수학 스케줄러 어떻게 활용할까

여기 잘 나와 있어 8주 완성을 해 보려고 한다

수학하는 힘을 길러주는 반복수학으로 기초실력과 자신감을 UP

배울 내용 반복확인

학습 내용의 핵심만 쏘~옥

단계별 문제로 개념을 확실히

유사문제의 반복연습

중요개념을 한번 더

중요문제만 모아 반복 

풍산자 반복수학 3-2 에 배울 내용을 본다  

 

 1,,,평균

배운 내용,,,변량,평균

핵심개념

대푯값,평균을 알아본다

대푯값으로 평균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핵심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 본다

 

평균을 잘 풀어주었는데 

두 변량 x,y 의 평균이 []안의 수와 같을 때, 다음 자료의 평균을 구하여라 에서 하나 틀린 모습

 2,,,중앙값

대푯값,평균을 배운내용

중앙값,,,자료를 작은 값부터 크기순으로 나열할 때, 중앙에 위치한 값

자료에 매우 크거나 매우 작은 극단적인 값이 있는 경우에는 대푯값으로 중앙값을 사용한다

포인트칸에 한번 더 생각하고 마무리 하면 된다

개념이 적어서 아이가 많이 아쉬워 하는데

아이는 복습용으로 풍산자 수학을 사용할 것이라고 매일 학교에 가지고 가 풀고 있다

 

 

 

최빈값

변량을 일정한 간격으로 나눈 구간을 계급이라고 한다

각 계급에 속하는자료의 개수를 도수라고 한다

최빈값은 자료의 값 중에서 가장 많이 나타난 값 즉 도수가 가장 큰 값

최빈값을 구해본다  

최빈값을 구하는 문제에서 두개를 찾아야 하는데 한개만 찾은 상태

대푯값과 산포도 평가문제에서 계산이 잘 못 되어 틀리고 있다

 

 

 

직각삼각형이 될 조건

삼각형의 각의 크기와 변의 길이 를 풀어보고

틀린 2문제 정확히 집고 넘어간다 

 

왜 틀렸는지를 정확히 알고 넘어 가야한다

​학원을 다니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한문제가 신중하며 잘 풀어나가야 하고 개념 또한 잘 익히고

풀어나가야하기에 긴장할 수 밖에 없는데

틀린 문제를 정확히 알고 다음에는 이런 실수가 없기를 바랄뿐

6,7 평가 문제

피타고라스 정리

평가문제는 백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